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포스웰, 최영 신임 이사장 취임

등록일 2025.12.19 11:06:00

  - 2025년 12월 16일 최영 신임 이사장 취임

  - 포스코그룹 주요 보직 경험 기반,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조직 운영 체계 고도화 추진
  - 현장·고객 중심 운영 기반 체계화, 그룹사·유관기관 협력 통한 단계적 혁신 진행
  - 조직 안정화와 변화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강화

 

 

2025년 12월 16일, 최영 신임 이사장이 포스웰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최영 이사장은 1990년 포스코 입사 이후 30여 년간 커뮤니케이션, 사회공헌, 지속가능경영, 인재육성 등 기업 운영 전반의 주요 보직을 폭넓게 수행해 왔다. 

포스코 홍보그룹장과 커뮤니케이션실장을 거쳐 포스코인재창조원 글로벌리더십센터장, 포스코케미칼 커뮤니케이션실장 등을 맡으며 조직 운영과 전략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전문성을 축적했다.

 

이후 포스코 기업시민실장과 지속가능경영실장, 포스코홀딩스 사회공헌실장을 역임하며 그룹 차원의 중장기 과제와 대외 협력 업무를 총괄했다.

다양한 조직과 이해관계자를 아우르는 조정 경험과 현장 중심의 실행 역량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조직 운영과 변화 관리 역량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영 이사장은 취임을 계기로 포스웰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중심으로 조직 운영 체계 전반을 점검하고, 현장과 고객 중심의 운영 기반을 한층 체계화할 계획이다.

또한 그룹사 및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사업 전반의 개선과 혁신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최영 이사장은 “그동안 그룹 내 다양한 조직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포스웰이 현장과 고객을 중심으로 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며

 “조직 운영 전반의 개선과 혁신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구축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최영 신임 이사장이 취임식에 참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