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포스웰, 지역 아동 건전 육성 및 복지 증진 기여… ‘경상북도지사 표창’ 수상

등록일 2026.01.15 16:22:17

- 2023~2024년 사회공헌 사업 통해 지역 아동 성장 지원 공로 인정 

- 포항 시작으로 2년 차엔 경북 인구소멸지역까지 지원 범위 확대

- 포스웰 최영 이사장 “미래세대 위한 진정성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이어갈 것”

 

                                                                      ▲  포스웰이 지난 12월 26일 지역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포스웰(이사장 최영)이 지역사회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2월 ‘경상북도지사 표창패’를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포스웰이 지난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집중적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 사업인 ‘드림 온(Dream On)’ 프로젝트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수여되었다. 

 

경상북도는 포스웰이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아동의 건전한 육성과 아동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해 이번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드림 온(Dream On)’ 프로젝트는 포스코 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콜렉티브 임팩트(Collective Impact)’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포스웰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 등과 협력하여 아동들에게 K-POP 댄스, 요가, 체조 등 신체·정서 함양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해왔다.

 

특히 포스웰은 사업 1년 차인 2023년에는 포항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나, 

2년 차인 2024년에는 지원 대상을 인구소멸위기 지역을 중심으로 한 경상북도 내 지역아동센터로 범위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문화·교육 혜택이 부족한 지역 아동들에게도 동등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년간 포스웰은 단순한 후원을 넘어 ▲전문 강사진을 통한 온·오프라인 수업 지원 ▲댄스 페스타(포항 철길 숲 야외무대, 영일대해수욕장) ▲드림 키즈 페스타(성과 공유회) 등 아동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장을 마련해왔다.

 

포스웰 최영 이사장은 “이번 도지사 표창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미래세대인 아동·청소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 포스코그룹의 세포시(세상을 바꾸는 포스코그룹 시너지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랜덤플레이댄스 FESTA 진행모습